아이패드 프로 10.5 3세대 10월 출시 가능성

아이패드 프로 10.5 3세대 10월 출시 가능성

빅샷   2018.10.26
 

신규 iOS 12.1 이 18일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OS 업데이트로 기기가 더 빠릿해지고 사용시간도 증가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한 많은 분들이 예전 안정감 있고 빠른 iOS로 다시 돌아간 것 같다고 호평 중인데요. 후기를 보니 저도 조만간 업데이트해야겠습니다. 무척 기대가 됩니다. 예전같이 에러도 없고 빠르다면 최적화가 잘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최근 iOS 기기를 쓰면서 불만이 많았습니다. 그 시절만큼 안정적이지 않아서입니다. 이번에 최적화가 잘 되었다고 하니 업데이트 만족감에 대한 기대가 커집니다. 그런데 이 신규  iOS12의 내용을 확인하다 보니 뜻하지 않은 소식이 발견되어 화제입니다. 바로 iPad2018Fall 이라는 문구 때문인데요. 올가을 신규 아이패드 2018이 나온다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이미 아이패드 프로 12.9 3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10.5 3세대가 올해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었습니다. 시기는 아이폰과 함께 공개를 예상했지만 그렇지는 않아 내년으로 넘어가는 건가 싶은 분위기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이번 업데이트된 iOS에서 관련 소식이 나옴으로써 다시 아이패드 프로 12.9 3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10.5 3세대 공개가 큰 힘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신규 iPad는 기존 제품들과 다른 큰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XS처럼 베젤리스가 적용되는 특징입니다. 전면 베젤리스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하단 홈버튼이 삭제됩니다. 홈버튼이 삭제되면 후면 버튼이 있지 않는 한 다른 인증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전면 상단 트루뎁스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이 말인즉슨 얼굴인식 기능으로 페이스 ID를 사용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상단에 노치 디자인이 적용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 iOS에서 패드용 노치를 감안한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다. 적용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노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노치가 안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 USB Type-C 포트로 변경될 가능성 또한 높다고 합니다. 라이트닝 단자가 사리 진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 기존 제품들과 별도로 충전을 해야 돼서 번거롭지만 충분히 감내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충격적인 소식은 3.5mm 이어폰 단자 삭제 소식입니다. 아이폰처럼 드디어 이어폰 잭 삭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치나 USB Type-C 단자 보다 이 소식이 더 크리티컬한 충격을 주는데요. 제발 루머로만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 두께를 줄인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배터리 용량 때문에 심한 변화가 있지는 않을 겁니다. 



또 한가지 우려되는 항목이 더 있습니다. 키보드 연결을 위한 스마트 커넥터 위치 때문인데요. 기존 제품들은 제품 측면에 위치해 있었지만 이번에는 하단에 위치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페이스 ID가 가로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스마트 키보드를 가로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점점 산으로 가는 기분이고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우는 격인데요. 위에 언급한 것들이 모두 적용된다면 역대급 제품이 탄생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베젤리스 노치 디자인과 가로모드에서 페이스 ID 얼굴인식이 안되고 3.5mm 이어폰 단자까지 삭제된 신규 iPad라면 저라면 굳이 바꾸지 않습니다. 혹시 신규 태블릿이 필요하다면 저렴해질 전작을 구매하거나 중고를 구매하는 방향으로 가겠습니다. 올가을 아이패드 프로 12.9 3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10.5 3세대 출시가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10월이 기대가 되는데요. 위에 언급한 내용들이 허튼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가능성이 높은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빅샷    3721 조회